본문 바로가기

제품 리뷰Review/노트북,스마트폰,IT제품 리뷰

LG 울트라기어 노트북 17인치 3주차 사용후기

안녕하세요. 키미추입니다.

예전에 사용하던 노트북이 오래되어서 부팅 후 인터넷 창이 열리는데

10분이나 걸려서 큰맘 먹고 새노트북 장만했습니다!!

 저는 주로 포토샵,일러스트,애프터이펙트,프리미어 같은 어도비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일반 사무용 컴퓨터 보다는 고사양의 컴퓨터가 필요했는데요. 

며칠동안 인터넷검색으로 비교도 해보고 직접 발품까지 팔면서

고심끝에 구매한 LG 울트라기어 노트북 사용후기를 써볼까해요.

 

10세대i7이 최신형이고 기본사양은 이런데 제가 구매한 엘지울트라기어 노트북은

10세대i5고 램16기가에 SSD 512기가예요.

저는 어도비 프로그램이 조금 무거운 편이라

게임도 조금하고ㅎㅎ게이밍 노트북을 찾았었는데요.

디자인 작업을 하다보니 아무래도 화면이 큰게 좋더라구요.

그래서 17인치 게이밍 노트북에 포커스를 뒀어요.

 

그런데, 17인치 게이밍 노트북을 검색해보면

거의 아수스,msi 이런 대만,중국산 제품이 나오는데요.

대부분 15~16인치가 많고 17인치를 구매하려면 가격대가 확 띄어버려서

비용 고민도 많이했어요.

 

저는 이전 노트북이 도시바꺼라서 구매할때는 저렴했는데

as나 수리,기타부품 살때 많은 비용을 치러서 이번에 구매할때는

AS가 좋은 삼성이나 엘지껄 사기로 했어요.

AS비용까지 생각하면 비용적인면만 고려했을때 결국은 그돈이 그돈이더라구요.

 

짜잔~! 노트북을 펼치면 16:10비율의 17인치 대화면이 나옵니다.

접으면 15.6가 돼요.

굿굿~!

 

 

저는 인터넷으로 선 검색후 전자매장으로 달려갔는데요.

역시 전자제품인만큼 직접 실물을 보고 구매하는 것이 좋다는 생각입니다.

 15인치랑 17인치 노트북 화면크기는 실제로 차이가 엄청 납니다.ㅎㅎ 

17인치를 보고나면 15인치에 눈이 가질 않아요...

아무래도 노트북을 구매하려는 이유는 휴대성도 있으니

비슷한 사양,퀄리티 제품이라면 가벼운 무게도 엄청 따질 수밖에 없더라구요.

요즘 가벼운 노트북으로 인기많은 엘지 그램이 한손으로 들기 쉬울정도로 너무나 가벼워서

솔직히 엘지 그램은 사무용이라서 눈독도 안들였었는데,

매장에서 실물 접해보니 갑자기 고민이 되더라구요.

 

 

그러나,

 저는 게임도 돌리고 프로그램도 무거운 편이기 때문에 

 엘지 그램보다 조금 무겁지만 다른 고사양 게이밍노트북 보다 훨씬 

 가볍고 얇고 가격도 착한 엘지 게이밍노트북인 울트라기어를 선택했습니다.ㅎㅎ  

 

 

 

요즘 게이밍 노트북이 15인치 2.3~2.6kg이 가벼운 편인데

 LG 울트라기어 노트북은 17인치 약 1.95kg 으로

그램 수만 보면 별차이 없는 것 같지만,

실제로 들어보면 체감이 어마어마(강조 별다섯개!!!) 합니다. 

 

 

엘지 그램과 스펙은 같은데 왜 이런 무게차이가 나는지 물어보니

엘지 울트라기어는 게이밍노트북으로 발열팬이 장착되어있어 좀더 무거울 수밖에 없다고 하네요.

엘지 그램이 가벼워서 좋긴한데 발열이 심하다는 평이 많아서 고민할 필요도 없이 울트라기어.ㅎㅎ

 

 

노트북 좌측에는 HDMI와 USB 2.0포트가 탑재되어 있구요.

우측에는 USB3.0 포트가 2개 탑재되어있어 깨알같은 성능으로 사용하기에 좋아요.

충전기,쿨러,무선마우스 등 여러 개 꽂아서 사용하니 편하니 좋습니다.

 

 색상도 다크그레이 계열이라 고급지고 흰색,검은색 노트북 보다는

 덜 질릴듯한 튀지않는 무난한 색상이 맘에 듭니다. 

 

 

 

그리고 노트북 살때 주의할 점이 바로 키보드 자판배열인데요.

15인치이하 노트북은 오른쪽 숫자가 없는 경우도 많아요.

특히 게이밍노트북은 방향키,home,insert,delete,PageUP,end 이런 키에 민감한데

노트북 마다 우측 키들은 배열이 다른 경우가 많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매장에서 이것저것 직접 키보드도 두들겨보고 구매했기 때문에 그냥저냥 사용중입니다.

아직도 우측에 방향키가 많이 어색하긴 합니다만,

일반 키보드에 익숙해서 처음에 숫자 0이랑 한자,쉬트프,방향키가 많이 서로 잘못 눌립니다.

 다 괜찮은데 키보드 우측 방향키 좌우로 아쉽긴합니다.

몇주 사용하니 처음보다 다른 키를 덜 누르고있지만 조금 더 익숙해져야 봐야할 일인듯해요.

키감은 생각보다 좋아서 만족합니다.

 

 

키보드에 백라이트 2단계 조절이 되니 밤에도 사용하기 좋습니다.

전에 쓰던 노트북은 구식이라 백라이트 기능이 없어서 밤에 쓸때 항상 키보드에

라이트 기능이 있었음 했거든요. 요즘엔 대부분 기능 탑재되서 나오긴하지만요.

더군다나 울트라기어는 게이밍 노트북으로 나왔으니ㅎㅎ

 

 

 그리고 구매결정한 이유가 

 많은 게이밍 노트북의 배터리가 2~3시간인데 비해 

 엘지 울트라기어 노트북의 72Wh의 오래가는 배터리는 

 완충하고 7시간 사용이 가능하답니다.

 항상 충전기 꽂아두고 사용했었는데 안그래도 되겠네요.ㅎㅎ 

 

물론 게임이나 프로그램을 돌리면 배터리가 빨리 닳겠지만요.

진짜일까 궁금해서 구매하자마자 배터리 충전시켜놓고 사용해보았는데요.

인터넷 서핑, 유튜브 시청 이 정도만 했는데

배터리가 7시간에서 6시간남음..5시간남음.. 이렇게 표시되는게 아니고,

5~7시간 표시되다가 중간에 배터리 사용모드 등 재계산해서 남은 시간을 알려주는 것 같아요.

예를들어 남은시간 3시간 표시되었다가 시간 좀 지나면서 보면 1시간30분->2시간->1시간45분 이런식으로요.

혹은 남은 시간이 1시간35분인데 실사용 1시간을 지나도 그대로인 경우도 있습니다.

결론은 완충하고 7시간 사용됩니다.

 

가성비★★★★ 디자인★★★ 가벼움★★★★

엘지 울트라기어 노트북 17인치 요약하자면


장점 : 가성비 매우 좋음 / 게이밍 노트북 중 가벼움 최상위권 / 무난하고 심플한 컬러디자인 /
대화면 17인치 / 노트북 닫으면 15.6인치 크기 / 키보드 백라이트 2단계 지원 /
선명한 화면색상 / 배터리 / 내구성 / 2.0 3.0 USB포트 3개 /
뒷면에서 출력되는 사운드(호불호 갈림,☞풍부한 사운드 즐기는 방법소개)

단점 : 유광택 화면으로 반사,눈부심 있음(무반사 보호필름 구매후기) / 키보드 방향키 우숫자키 배열 /
게이밍 노트북치고 얇은 편이라 발열이 있음(☞어차피 노트북은 쿨러 필수,가성비쿨러후기) /
배터리가 상단에 있어 키보드 상단과 모니터 하단에 발열

 

이번에 노트북 장만하면서 여러 PC악세사리도 함께 구매하게 됐는데요.

다음에는 추천할만한 노트북쿨러, USB허브, 무선마우스 등 실사용후기를 써보려해요.

이상 LG 울트라기어 노트북 17인치 구매 사용후기 마칩니다~

 

 

함께 보면 좋을 노트북 화면 무반사 보안필름후기

 

초간편 노트북 무반사 보안필름 사용후기 추천

안녕하세요. 최근 새 노트북을 장만하면서 무선마우스,액정보호필름 등 여러 부속품들도 함께 장만하게 됐어요~! 컴퓨터나 노트북을 구매하면 빼놓을 수 없이 꼭 사야하는 아이템들이 있죠. 오�

kimmychuchu.tistory.com

 

비슷한 사용자들이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