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리뷰Review/가전디지털 전자기기 리뷰

한샘 칫솔살균기 2.0 심플하고 예쁘고 쓸만한듯..!

 

저희 가족은 4인이라 그런지 일반 칫솔걸이에 가족들 칫솔 꽂아걸어두고 사용하면 칫솔걸이에 검은 곰팡이가 생기고 그러다보면 박박 닦아쓰거나 버리고 새로 구매했었지만,

한 해 지날수록 치아건강에 관심이 많아지니 일반칫솔도 전부 전동칫솔로 바꾸고 칫솔걸이도 살균기로 바꿔주고 있답니다.

 

한샘 칫솔살균기 2.0 

 

 

저희 집 일반 칫솔걸이에 처음 곰팡이가 폈을때 너무 놀랐었어요.ㅜㅜ;; 그러다가 새걸로 바꿔주어도 또 곰팡이가 생기고 하다보니까 칫솔 사용이 찝찝해지더라고요. 변기보다 더러운게 핸드폰, 칫솔이라더니 곰팡이가 생기고 확 알겠더라구요..

그래서 칫솔살균기 구매를 결심하게 됐는데 찾아보니 역시나 너무도 많아서 가성비 좋은 살균기 찾는데만 한세월이 걸렸네용. 한샘은 주방가전용품,욕실용품, 인테리어로 유명하잖아요? 비데 이런건 많이본듯한데 칫솔살균기까지 판매하고 있는 줄은 몰랐네요.

 

 

일단 유명 브랜드고 상품평도 좋은데 제조사가 메디슨이라서 제품은 괜찮겠구나 싶었습니다.

선택의 폭이 점점 소폭되면서 거실과 방, 회사에서 사용할 칫솔살균기를 한샘 외 중견기업꺼까지 여러가지 구매해보았습니다. 이 글에서는 한샘 칫솔살균기만을 다뤄볼 거예요.

 

 

구성품은 본체 / 받침대 / 칫솔걸이 1개 / 칫솔과 면도기 걸이1개 / 치약홀더 이렇게 5가지로 구성되었어요.

제가 맘에 들었던 부분은 달랑 칫솔걸이만 있는게 아니고 칫솔과 함께 면도기를 걸어둘 수 있는 걸이가 있는게 맘에 들었어요.

 

 

여자든 남자든 일반 면도기는 필수잖아요.ㅎㅎ 저희 집에 있는 면도기 전용 걸이 접착면이 떨어져서 화장실 어딘가에 대충 놓고 사용하는데... 대충 놓고 쓰니까 자꾸 어디론가 사라지더라고요.^^; 다른 화장실에서 찾아와서 사용하고 그런게 너무 귀찮았는데 마침 살균기 칫솔걸이에 면도기걸이도 포함되었네요.

 

 

두번째로 맘에 들었던 것은 벽걸이로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에요. 뒷면에 점착된 3M 스티커를 떼서 벽면에 붙여 사용하게끔 되어있습니다. 하지만 벽면에 스티커 끈끈이 묻는 걸 안좋아해서 스탠드로만 사용할 것입니다만 개인 차이이니 벽면이 좋으면 붙여 사용하면 되겠죠.

 

 

국내 유명 브랜드라고 하고서는 제조국이 중국인 경우가 많은데 의외로 한국에서 제조를 하였네요!

국내에서 제조한건지 중국에서 제조인지 관심 있는 분들은 저보다 훨씬 더 많이 따져보고 구매하시겠지만 한샘 칫솔살균기가 중국에서 제조하였든지간에 저는 그다지 신경 안쓰고 구매했을 것 같습니다.

 

요즘은 중국에서 생산되는 제품 퀄리티가 많이 좋아져서 그런지.. 일단 한샘꺼라 그런지 크게 신경 안쓰이네요. 칫솔살균기라 제조 기술력도 비슷할 것 같기도 하구요.

다만 고가의 전자제품이라면 동일한 스펙,가격에서는 당연히 한국 제조사를 선호하지요. 

 

 

매우 조립이 쉬운 심플한 실버와 화이트의 한샘 칫솔살균기입니다. 색상 때문에 너무 튀지않고 어느 공간에서든 무난히 잘 어울릴 것 같아요.

 

칫솔 자체가 안 보여서 뭐가 많이 있는 정신없는 화장실을 좀더 심플하게 보이도록 해주네요.

맨날 면도기랑 치약 굴러다니는게 맘에 안들었는데.. 치약꽂이가 있어 뭔가 심미적으로 정돈된 느낌도 있고 위생적으로 도움도 되어 보여요. 치약 굴러다니면 가끔 치약 여기저기에 묻어있는거 닦는 것도 일이에요.ㅜㅜ;;

전원이 꽂혀 있으면 LED램프에 파란불이 들어와요. 닫혀있을때도 잘 작동하는지 윗면 램프로 알 수 있어요.

 

 

전원을 꽂아두고 있는 동안은 24시간 내내 작동합니다.

원적외선 방식으로 살균,소독,건조를 해주고 램프는 열판 히터 방식으로 램프교체 필요없이 반영구적으로 사용된답니다.

제가 다른 칫솔살균기도 찾아봤을때는 건조기능은 없어서 건조 기능이 있는 칫솔기가 더 맘에 들었어요.

칫솔꽂이에 곰팡이를 겪다보니.. 곰팡이는 축축한 곳에서 잘 번식하는데 양치후 축축한 칫솔을 바로 걸어두니까 곰팡이가 더 쉽게 생긴 모양이에요.

 

건조가 잘 될까도 의문이었지만 뽀송뽀송하게 잘 마르네요.

아무래도 건조 기능이 있는게 더 살균,소독 효과가 좋을 겁니다. 이왕 구매하실거 칫솔살균기는 건조 기능 포함된 것으로 구매 추천드립니다!

 

편리함★★★★ 가성비★★★★ 건조★★☆☆

한샘 칫솔살균기 2.0 요약하자면

장점 : 쉬운 조립 / 벽걸이와 스탠드 두 타입 사용가능 / 칫솔&면도기 걸이 있음 /
건조 기능 / 6w 낮은 소비전력 / 제조사 한국 / 플러그가 ㄱ자 모양
깔끔한 디자인으로 닫혀있을때 윗면 램프로 작동 여부확인

단점 : 칫솔이나 면도기의 길이가 안맞으면 꽂아둘 수 없음 /
칫솔모 건조는 잘되나 뚜껑 안쪽 등 물에 젖어있음
(사용자 환경에 따라 다를수도)


 

다음글에서는 칫솔 살균기과 함께 구매한 전동칫솔 리뷰로 만나뵐게요.

 

 

이오시카 레이저 제모기 솔직리뷰. 이제 피부과 안가도되려나요?

안녕하세요. 어릴땐 미처몰랐지만 청소년기때부터 어느새 없으면 안되는 생활필수품이 되어버린 제모기 리뷰를 써볼까해요. 저는 가끔 사용하는 편이지만 제모기는 없으면 너무 불편해요. 성��

kimmychuchu.tistory.com

 

 

꿀잠보장! 제스파 마사지건 이거 집에 하나 있으면 완전 편함

안녕하세요. 저는 평소 운동량도 없고 한 자세로 구부정하게 오래 있는 시간이 많아서 근육이 안뭉친데가 없이 쉽게 자주 뭉치고 이따금 물리치료 받으러 병원에 들르곤 하는데 병원비도 병원��

kimmychuchu.tistory.com

 

비슷한 사용자들이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