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리뷰Review/가전디지털 전자기기 리뷰

엘지 LG 사운드바+우퍼 간단한 리뷰

평소에 부모님께서 TV를 즐겨보시는데 국내 내놓라는 브랜드 고가형TV도 내장 스피커가 아쉽고 방에 있는 중소기업 TV는 음질이 너무 안좋아서 쓸만한 스피커가 있었으면 해서 이것저것 알아보는중 결국 가성비 엘지 제품으로 기웁니다. 엘지 스피커바와 우퍼를 소개합니다.



엘지 LG 스피커바+우퍼




기본적으로 고음질 지원은 물론이고 TV나 컴퓨터에 내장된 아쉬운 스피커를 4.1채널 우퍼가 매꿔주는 기능을 합니다.

박스 안에 스티로폼과 끈이 한번더 제품을 고정시켜주고 있어서 포장상태가 매우 꼼꼼한 편이라고 느껴집니다.



평소 TV를 안보고 거의 컴퓨터만 사용을 해서 처음에는 'PC방에 있는 깔끔하고 알록달록하고 화려한 조명이 나오는 컴퓨터용 사운드바 구매해야지~'라는 생각에 열심히 쇼핑하고는 했는데 갑자기 컴퓨터가 고장이 나버려서... 컴퓨터용 스피커바는 다음에 구매하기로 했지만, 연관검색어에 출몰된 TV용 스피커바를 보니 TV 즐겨보시는 부모님 생각이 나더라고요.



음향 모드를 스피커바 전면 어느위치에 보이게할지 설정이 가능합니다.

지원되는 음향 모드가 많으니 충분히 만족할만한 사운드를 찾을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기본 소리가 맘에 안든다면 리모콘으로 EQ 조절 버튼으로 열심히 세팅해두면 꽤 만족할만한 음향을 찾을 수 있을 듯합니다..

음악을 좋아한다면 거실에 스피커가 있으면 집안에 음악이 넓게 퍼지면서 울리는게 음악 듣는 즐거움을 더 해줍니다.




왼쪽이 엘지 우퍼입니다.

사운드바와 연결상태면 뒷면에 작게 초록불이 켜져있고 아니라면 빨간불로 표시됩니다.

전형적인 스테레오 디자인 입니다.

우퍼가 사운드를 더욱 풍부하게 만들어주는 기능을 하는데 우퍼가 있으면 집에서도 나름 영화관처럼 사운드를 즐길 수 있습니다.



가로너비가 55인치 티비정도라서 옆으로 긴데 얇고 심플한 디자인이라서 자리를 많이 차지하지 않고 세련미를 더 해주네요.



구성품에 포함된 리모컨 입니다.

선풍기,에어컨 리모컨 정도의 크기라서 크지도 작지도 않은 적당한 크기입니다.

스피커바 본체에 버튼이 있긴한데 리모콘이 훨씬 편해서 본체 버튼은 만지지도 않을 법합니다.

건전지는 AAA 2개를 사용합니다.



아날로그 감성의 디지털시계처럼 음향모드가 전면에 보여집니다.

서브우퍼와 사운드바가 음과 채널을 분리해줘서 공간감을 확보해주니까 조금이라도 더 풍부한 사운드를 만들어 주는 듯 합니다.

출력도 생각보다 나쁘지 않아서 TV에서 미흡했던 음향을 보완해주니 TV 볼 맛이 더 날듯합니다.


음향★★★ 출력★★


엘지 lg 사운드바+우퍼 요약하자면


장점 : 올블랙 얇고 기다란 세련미, 적당한 크기의 리모컨,

다양한 음향지원모드, 전면부에 아날로그 감성의 모드 표시,

TV자체의 미흡한 내장스피커 음질을 향상을 도와줌,

생각보다 풍부하고 괜찮은 출력

단점 : 음질에 민감하다면 고가의 스피커를 구매,

 기본 음향대로 사용하기엔 비용을 생각하면 무리고

따로 음향 세팅 해줘야 들을만함




비슷한 사용자들이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