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비비큐 메이플버터갈릭 치킨+초코볼 할인 존맛탱 후기!!

요즘 푹빠진 유튭채널 네고왕!! 알긴했는데 시청은 어제 처음해서 하루만에 네고왕 완주했습니다!

그것도 비비큐 왕 1편은 너무 웃겨서 두세번은 봤어요.

아 진짜 대박인거 같아요 황광희님..ㅋㅋㅋㅋ 진짜 웃기고 대단하긴한데 대단해서 웃김ㅋㅋㅋ

사실 유튜브에서 딴거보다가 광고에 광희님이 비비큐광고 찍고 있는거 나오길래 넘 웃겨서 스킵도 안하고 보다가 결국 네고왕 찾아봤어요..ㅋㅋ

알고리즘에 유튜버들이 내돈내산 먹방후기 뜬것도 봤는데 포장 뜯다가 손가락에 묻은 양념 살짝 혀에 닿았을뿐인데 

고급진 마늘빵 맛이나는데 엄청 맛있다고!!! 난리법석이길래 맛이 너무 궁금한거에요!!

그래서 비비큐 신제품 이름하여 광희나는 메이플버터갈릭치킨(이름 어렵지만 '광희나는'이 임팩트 있다!!) 한 마리랑 초코볼 시켰어요.



bbq 비비큐 광희나는 메이플버터갈릭치킨+모둠볼6P



원래 광고보고 현혹되서 뭘 구매하거나 하는 타입은 아닌데

광희님이랑 유튜버 꽈뚜룹님 내돈내산 먹방 보고 결국 한마리 질렀습니다.

광희씨가 솔직한 편인데 네고왕 보면 CEO들 앞에서도 말 안가려가면서 시원시원하게 얘기하잖아요!ㅋㅋ

치킨 시식할때 '마늘빵 맛이나는데 너무 맛있다' '살짝 매콤한데 전체적으로 맛 밸런스가 조화롭다' '근데 치킨이 짜다' '비싸다' '초코볼도 맛있다' 등 솔직하게 얘기하는데

한번 먹어봐도 괜찮겠구나! 초코볼은 무슨 맛인데 맛있다고 하지? 생각이 들더라고요.



저도 사실 마늘빵 덕후라서요. 잘 배합된 너무 맛난 고급진 마늘빵 맛이 치킨에서 난다니 무척 궁금했어요.

비비큐 치킨은 평소에 안 좋아했는데..

비싸고 맛도 그냥그런데 맛있는 치킨들이 많이 나와서 잘 안시켜먹다가 오랜만에 비비큐 주문!


당연히 박스 포장에 광희님 얼굴이 나와있는줄 알고 기대했지만.. 구준표 이민호님이!

드라마를 잘 안봐서..ㅎ 

광희나는 치킨 시킨 옛날 사람입니다.



메이플버터갈릭치킨4p와 치즈볼2p+고구마볼2p+초코볼2p


배달원분 손에서 손으로 건네받을때부터 엄청 맛있는 냄새가 장난아닙니다.

주문전에도 어느정도 확신하고 있었지만 

치킨박스를 건네받는 순간 맛에 대한 확신이 섰습니다.

음식을 주문하고 이렇게 들뜨고 기대되는 기분은 오랜만이었어요.



그 어떤 마늘빵 맛중 탑 ㅇㅈ

한 입 베어문 순간..

입 안 가득 진한 맛이 퍼지면서 갑자기 기분 좋아지는데

어 이건 진짜 인정~ 진짜 맛있다! 단짠매콤이 오묘하게 조화됐어~ 치킨이랑 양념이 찰떡이네~ 라고 이많은 단어들이 순식간에 생각될 정도로

빠른 두뇌회전이 되면서

유튜버 꽈뚜룹의 리액션과 맛평가를 이해하게 됩니다.


빵덕후인데 마늘을 좋아해서 마늘빵도 가끔 사먹는데

솔직히 여태껏 먹어본 마늘빵 보다도 마늘빵맛 나는 비비큐 치킨이 요리라고 생각이 들만큼 고급지고 맛있습니다.

마늘빵 맛을 가장 고급지고 맛있게 끌어올린 맛인데... 적당히 매콤하고 치킨이 원래부터 마늘빵 맛이 나던게 아닌가 싶을정도로 양념과의 조화도 찰떡입니다.

친구 추천으로 비싼 푸XX 알XX치킨 먹어봤는데 다신 안먹고 싶더라고요. 치킨이랑 양념이랑 안어우러져서 맛이 따로놀고 그래서 실망했는데 한동안 잘 안먹었던 비비큐 치킨인데 KFC 트러플치킨처럼 아주 칭찬하는 맛입니다.



비비큐가 작정하고 낸듯

광희님이 시식할때 맛있다고 한 초코볼~

안에는 과연 초코맛 치즈일까 진짜 초코일까 궁금했었는데 (내심 진짜 초코이길바란)

진짜 초코가 가득 들어있네요.


치킨 사이드메뉴로 치즈볼 시키면 치즈도 쬐금 들어있고 제 입맛엔 별맛없어서 두번은 안시켰는데 먹어볼만 합니다.

비비큐 치즈볼이 더 맛있는 이유는 바로 치즈볼에 한번 더 입혀진 튀김옷 때문입니다.

초코 좋아하는 분들은 좋아할만하겠어요~



근데 조금 많이 느끼해요

강렬한 메이플치킨의 첫맛! 그리고 두번째 조각부터는 느끼하고 물려서 먹는데 한계가 옵니다.

치킨도 짜긴한데 먹으면 먹을수록 맛있는데 짜고 느끼함이 심해져요.

제가 느끼한 걸 좋아하긴하는데 금방 물려해서 많이는 못먹어서 그런가봅니다.

그래서 매콤함을 첨가한 듯한데 그래도 어쩔 수 없이 느끼함이 더 강해요.

가장 맛있게 먹는 방법은 한 조각이 제일 강렬하고 맛있습니다! (KFC 트러플치킨처럼 단짠왕!)

자주는 못 먹을 것 같고 가끔 생각나면 먹을 듯 해요. 그래도 아직 안 먹어본 주위분들에게는 추천할만한 맛입니다.




그런데 너무 기대가 컸나봅니다.

네고왕에서 신제품 메이플버터갈릭 출시가를 정가21,000원에서 19,900원으로 네고하고

출시 일주일간 14,900원 할인 이벤트도 해서 한껏 기대를 했지만

그래도 역시 비싸다는 인식은 어쩔 수 없습니다.


지금도 앱에서 2,000원씩 할인행사를 하긴하지만요.

치킨4조각 13,900원

치킨6조각 17,900원

치킨4조각+모둠볼6개 17,900원


여기에 배달비가 +3000원 추가!

비비큐가 웬일로 가격이 낮춰졌네 싶었는데 치킨 개수를 보니ㅎㅎㅎ 네고 아닌 네고느낌.

오히려 비비큐에서 네고왕 통해 기업 이미지 광고를 했다는 느낌이네요~




부위와 양

비비큐하면 떠오르는 대표메뉴가 황금올리브 닭다리 8조각 이거 생각나는데..

비비큐에서 잘 안쓰는 부위로 신메뉴 개발한듯한 인상이 남습니다. 그래서 강한 맛이 필요했던 것 같아요.

메이플갈릭치킨의 사용부위는 닭가슴살(갈비뼈) 부위 입니다.

저는 닭가슴살 퍽퍽해서 안좋아하는데 다행히도 부드럽고 촉촉해서 맛있습니다.


맛도 좋고 한 조각도 나름 커보이는데, 가격 생각하면 양은 적어보여요.

죠스떡볶이 엽떡이랑 비슷하다고 봅니다.

첨에 봤을땐 '어라? 왤캐 양이 적지? 이거 1인분맞아?'하고 막상 먹어보니 너무 맛이 쎄서 겨우 다먹었더니

'뭐야.. 다 먹고나니 배부르네. 이거 1인분 맞네ㅇㅇ' 하는거랑 비슷한 매커니즘의 음식입니다.



비슷한 사용자들이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