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리뷰Review/가전디지털 전자기기 리뷰

곧 겨울이라 한일 가열식 가습기 추천받아 써본 리뷰

벌써 12월이 코앞인 해가 지면 작은 바람도 칼바람처럼 매서워지는 날씨입니다.

점점 추워지는 날씨로인해 실내공기가 많이 차가워지고 온풍기를 틀어놓으니 실내공기가 건조하고 마스크까지 끼고 있으니 더 답답할 수밖에 없는 듯합니다.

그래서 필요해지는 가습기중에서도 가열식 가습기를 소개합니다.

 

제품 기본 스펙

전압 220V / 60Hz / 280W
가습력 280ml/h
본체무게 1.8kg
물통용량 2.8리터
크기 246 X 160 X 310mm
특징 국산,버튼식,상태표시 램프

 

📌가열식 가습기 VS 초음파 가습기

가열식 가습기 초음파 가습기
100℃로 물을 끓인후 가습하여 살균작용을 하며
따뜻한 실내 온도 유지에 좋음.
물을 미세한 입자로 만들어 분사하여
가습기 사용 자체만으로도 살균작용에
어느정도 도움이 된다지만
따뜻한 실내 온도유지 효과보기는 어려움.
사용후 미세먼지 낮아짐. 사용후 미세먼지 같음.
끓여진 물이 분사되므로 주변에 물튐 현상이 있음. 초미세 미스트로 공기중에 부드럽게 분사되어
오랫동안 사용해도 물튐 현상 방지됨.

제품 특징

가열식 가습기 특성상 물튐 현상이 있을 수밖에 없는데 에그볼 모양의 유선형 본체로 닦아주기가 편리하다.

 

보통 가열식 가습기는 작동하기 시작하면 100도로 물을 끓이고나면 본체가 뜨거워져서 옮기가 힘든데 이 제품은 뒷면에 홈이(손잡이) 있어 다른 가열식 제품보다 이동이 편리합니다.

 

가열방식인데 의외로 저소음이라고 2.8리터 대용량이라서 밤에 자는동안 사용하기 좋을 듯하다. 설명서에는 시간당 0.28ml씩 증발이라고하는데 여하튼 장시간으로 사용할 수 있어서 좋은 듯하다.

 

100도에서 끓여 분사하기 때문에 순수한 물만 가습이 되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으면서, 제품 세척시에도 제품을 사용할때 물통 자체에서 살균이 되었기때문에 세척이 더욱 편리하다.

 

가습분출구는 분리가 가능해서 따로 쉽게 세척이 편리하고, 정수필터가 있으며 2주에 한 번씩 교체해주는 것이 좋다.

 

물을 가열하면 노랗고 갈색 찌꺼기가 생기는데 이는 칼륨,마그네슘 등 미네랄 성분이 가열된 안심할 수 있는 인체무해한 것으로 이것을 걸러주는 거름망의 기능을 하는 것이 정수필터입니다.

 

마지막으로 가격을 논하지 않을 수 없지만 가성비면에서 매우 만족할만 가성비 가열식 가습기입니다.

 

비슷한 사용자들이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