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줄자 없이 쉽게 머리크기 재는법

집에서 쉽게 머리크기 재는법

 

옷 신발 모자 등 사이즈 별로 치수가 있지만 브랜드별로 다른 사이즈 표기 또는 약간의 오차로 물품을 구매할때 정확한 사이즈를 찾기 어려운때가 많습니다. 특히 온라인에서 구매는 정확한 사이즈를 알고 구매해야 반품,교환,취소 등 번거로운 과정을 줄일 수 있을텐데요. 특히 모자는 사이즈 표기가 불일정하기 때문에 구매할때 정확한 사이즈로 구매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가장 정확한 사이즈는 S,M,L,XL로 나뉜 사이즈 등급 보다는 cm(센티미터) 치수가 가장 정확하게 사이즈를 아는 방법입니다. 모자가 같은 M사이즈로 표기되었더라도 어떤 모자는 딱맞고 어떤 모자는 너무 작고 어떤 모자는 너무 헐렁한 것이 제품사마다 애매한 크기중 대략적으로 비슷하다고 생각되는 사이즈에 표기를 했기 때문입니다. 

 

줄자보다도 더 구하기 쉬운 물건으로 머리크기 재기

 

일상에서 줄자는 쉽게 구매할 수 있지만 은근히 주변에 없는 물품입니다. 물론 줄자가 있다면야 머리에 둘러재면 편하겠지만 줄자가 없을때 이보다 더 쉽게 구할 수 있는 생활필수품은 바로 두루마리 휴지 입니다.

 

두루마리 휴지 한 칸당 너비를 알면 줄자 없이도 머리크기를 쉽게 잴 수 있습니다. 두루마리 휴지 한 칸당 너비는 약 11.5cm로 제조사마다 약 2mm정도의 오차가 있습니다. 그러니 한 칸당 대략 11cm로 재어도 되겠습니다. 더 정확하기 위해선 줄자는 없지만 자가 있는 경우엔 한 칸의 너비를 자로 재보면 지금 사용하려는 두루마리 휴지의 정확한 너비를 측정하는 것이 되겠습니다.

 

자 대신 사용하기

 

두루마리 휴지를 이용하여 큰 치수의 제품을 잴때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들어 집안의 가구, 사무용품, 실내공간 길이측정, 기다란 물건 등 줄자 없이도 간략하고 쉽게 길이를 잴때 대안이 가능합니다.

 

비슷한 사용자들이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