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조 바이든 관련주..친환경주 '급등' 총정리

2020년 미국 대선 결과 조 바이든이 대통령으로 역전 당선 되었습니다.

누가 대통령이 되느냐에 따라 매 해 주식 시장에 큰 변화가 생기곤 하는데 미국 대선 전부터 이미 트럼프와 바이든의 공약 관련된 테마주들의 주가가 조금씩 출렁이고 있었죠.

 

 

바이든과 관련된 테마주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수혜주는 누가 될 것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 공약

바이든은 친환경 정책을 핵심 공약으로 내걸으면서 당선과 동시에 국내 친환경 관련주들이 급등했습니다.

핵심공약을 보면 온실가스,탄소배출 제로,연비규제,친환경차 등 그린뉴딜 친환경 정책을 내세워 풍력,태양광 등 친환경 신재생에너지에 많은 투자가 이루어질 것으로 전망되어 관련 사업주가 가장 큰 수혜를 받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국내 친환경 관련주로는 한화솔루션,현대에너지솔루션,OCI,씨에스윈드,이수화학,에코프로비엠,천보,엘앤에프,대한유화 등이 있으며 지난 6일 코스피,코스닥 시장에서 삼성SDI,SK이노베이션,LG화학 등이 급등하면서 외국인 투자자가 LG화학 약 4600억원,삼성SDI 약 2000억원 두 종목만 총 약 6600억원에 매수했다고 합니다.

 


이수화학(005950)은 이수그룹 계열사로 정밀화학,석유 등 제품생산 업체로 LAB,IPA,NP,TDM,D-SOL 등 생산하며 국내 유일하게 NP(노말파라핀)와 LAB(연성알킨벤젠)을 생산하는 업체이다.

국가 정책인 차세대 전기차 배터리(2차전지) 기술 개발에 참여한다는 소식에 주목 받으며 지난주 18%이상 상승했다.

 


OCI(010060)는 산업화학 전문업체로 폴리실리콘,정밀,석유,석탄화학 등 제품생산 업체이다.

세계에서 몇 안되는 반도체 웨이퍼 및 태양전지의 솔라 셀 기판을 만드는데 사용되는 초고순도 원재료 폴리실리콘의 기술력을 보유한 태양광 관련 업체이다.

한화솔루션과 같은 태양광 신재생에너지 업체인 OCI는 지난주 6%이상으로 상승하면서 오늘인 20일 6.62%로 상승세를 올리고 있다.

일각에서는 폴리실리콘이 지난 수 년간 주식 시장에서 웅크리고 있다가 드디어 빛을 보게 되었다는 소식도 듣게 됩니다.

 

 

친환경 신재생에너지는 지속적으로 개발될 분야이며 세계적인 국내외 공통된 정책으로 갈 수밖에 없다고 전망하며 향후 더 큰 비전과 가치가 있다고 본다.

이와 관련된 테마주는 반짝,유행 테마라기 보다는 지속적인 상승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되는 테마이며 최근 바이든이 당선됨에 따라 향후 몇 년간은 눈에 띄는 상승세를 보일 것으로 보고 있다.

 

이 글의 자료들은 개인적으로 정리해둔 자료이며 투자는 투자자의 판단과 몫이므로 실제 투자 결과에 대한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비슷한 사용자들이 많이 본 글